방귀가 힘을 줘도 한번에 크게 안나오고, 얇고 좀 길게 나옵니다. 이유가 뭘까요?
방귀가 힘을 줘도 한번에 크게 안나오고, 얇고 좀 길게 나옵니다 이유가 뭘까요?
방귀가 힘을 줘도 한번에 크게 안나오고, 얇고 좀 길게 나옵니다 이유가 뭘까요?
방귀의 양상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귀가 한번에 크게 나오지 않고 얇고 길게 나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이유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장 내 가스의 양: 장 내에 생성되는 가스의 양이 적을 경우, 방귀가 작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평소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장 운동성: 장의 운동성이 느려지거나 변화가 있을 경우 가스가 장을 통과하는 속도나 방식이 달라져 방귀의 양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벼운 조깅과 스트레칭 등 신체를 활성화 해주시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문 괄약근의 조절: 항문 괄약근의 조절 능력이나 힘이 약해지거나 변화가 있을 경우 방귀의 통과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항문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소화 상태: 소화 불량이나 특정 소화기 질환으로 인해 가스가 더 많이 생성되거나 장 내에서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 방귀의 양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스트레스나 긴장: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장의 기능에 변화가 생겨 방귀의 양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지 관찰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소화기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설사를 몇번 참았는데요. 아무리 화장실에서 힘을 줘도 안 나옵니다. 항문과 배에 사이에 아직 꾸르륵 거리면서 뭔가 방귀가 계속 나올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생리 중인데 갑자기 화장실에서 앉았더니 방귀가 크게 나오면서 변이 나올 것 같았는데 안 나옵니다.. 변이 나올려면 힘을 줘야할까요?
그 뒤로 끊기는 변을 보았습니다. 마지막 변이 힘을줘도 안 나오길래 그냥 포기하고 나왔지만 무언가 많이 찝찝합니다. 답답하구요. 사과 큰 한조각을 다 먹었는데요. 잠시 후 화잘실에 오니 방귀가 나오면서 변이 나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런데 너무 늦게 나와요. 이러다 또 끊겨서 안 나오면 어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