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간 형성과 AFP 증가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태아의 간은 6주쯤 형성된다는데 그럼 산모의 AFP가 그 쯤부터 천천히 증가하나요?
태아의 간은 6주쯤 형성된다는데 그럼 산모의 AFP가 그 쯤부터 천천히 증가하나요?
태아의 간은 임신 초기에 형성되기 시작하며, 임신 약 6주부터 알파태아단백(AFP)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AFP는 태아의 간에서 주로 생성되는 단백질로,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산모의 혈액 내에서도 AFP 수치가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산모의 혈액 내 AFP 수치는 임신 중기인 16주에서 18주 사이에 가장 많이 측정되며, 이 시기에 실시하는 AFP 검사를 통해 태아의 신경관 결함 등의 건강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AFP 검사는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이상이 의심될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일주일 전에 체했었는데 오늘 묽은 변 보고 명치랑 좌우 골반쪽 배가 아파요 왜이럴까요? 2.평소에도 자고 일어나거나 가끔 골반에 거의 붙은..?오른쪽 골반뼈 쪽? 배가 따끔거리면서 아파요 척추측만증이라 오른쪽 골반이 틀어지기는 했는데 이게 내과 문제인가요? 아니면 근육문제인가요?
크게 호흡을 들이 마시면 명치에서 손가락 한 마디 위에 있는 부분, 기도로 숨이 넘어가는 목 부분에 날카로운 통증이 있습니다. 명치 부근에는 맺힌 것 같이 답답한 느낌과 욱씬거리는 통증이 동반됩니다. 호흡이 필요한 운동을 하면 숨 쉬는 게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흉부 엑스레이 상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심장, 호흡기내과 어느 병원을 가는 게 맞을까요? 흉부 CT를 찍으면 원인이 나오나요? 현재 1달 넘게 복용중인 약 프로베라 있습니다.
명치쪽에 통즘이 있고 똑바로 앉아있기 힘들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