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에서 구른 후 무릎과 종아리 통증, 병원에 가야 할까요?
계단에서 구르면서 무릎이랑 종아리를 박았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조금 아프지만 걷는데는 무리는 없어요
계단에서 구르면서 무릎이랑 종아리를 박았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조금 아프지만 걷는데는 무리는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계단에서 구르면서 무릎과 종아리를 부딪혔다면, 부상 정도에 따라 병원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걷는 데 큰 무리가 없고 통증이 경미하다면 일단 집에서 얼음찜질을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부기가 심해지거나, 움직임에 제한이 생긴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상 부위가 붓거나 멍이 심하게 들었다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거나 무릎을 다 펴기 어려운 증상이 동반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정형외과에 바로 내원해주실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 전에 계단에서 굴러서 종아리가 계단에 찍힌 적이 있는데 아직도 찍힌 부분만 살이 까맣고 만지면 따뜻합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월요일에 병원 가긴 할건데 발목에 염증이랑 류미티스고 무릎은 이러는데 정형외과에서도 무릎 치료해주나요? 아니면 이 상태로 다녀야 하나요 발목은 시큰거리고 무릎은 열나고 쓰라립니다 약 발라도요

8월 6일에 계단에서 넘어지면서 골반이랑 무릎쪽을 계단 모서리에 부딪혔어요. 처음에는 오른쪽 골반이 멍이 들 것처럼 욱신거렸는데, 멍은 들지 않고 계속 아프기만 하더라고요. 오늘 밤부터 오른쪽 무릎도 아픈 게 느껴지기 시작했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두 부위 모두 멍은 들지 않았고 만질 때나 어디에 닿을 때에만 통증이 느껴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