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에서 피나온 변경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박OO • 2025.12.31

피나스테리드 피나스로 먹다가 부작용으로 사정감 감소가있었는데 피나온으로 바꾸면 다른 부작용도 생길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사정감 감소 부작용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피나스와 피나온은 모두 피나스테리드라는 동일한 성분을 함유한 약물입니다. 같은 성분의 약물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부작용 프로필도 유사합니다. 따라서 피나스에서 경험하신 사정감 감소 부작용은 피나온으로 변경하더라도 계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조사에 따라 부형제나 제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개인에 따라 체감하는 부작용의 정도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근본적으로 같은 성분이므로 부작용이 완전히 사라지거나 크게 달라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부작용이 불편하시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다른 성분의 대체 약물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