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고다니면 키가 안 크거나 작아지나요? 성장판에 영향을 주나요?
무거운거 많이 들고다니면 키가 안크나요? 아니면 키가 작아지나요? 아니면 성장판에 영향을 주나요?
무거운거 많이 들고다니면 키가 안크나요? 아니면 키가 작아지나요? 아니면 성장판에 영향을 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고 다니는 것이 성장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키가 크는 것을 방해하거나 키가 작아지게 만드는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거운 물건을 잘못된 자세로 들거나 과도한 무게를 지속적으로 들 경우 척추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이는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장판은 자극에 반응하여 긍정적 반응을 할 수 있지만, 과한 자극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무리한 운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근육, 인대도 함께 발달하여 균형이 맞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무거운거 들었다고 해서 열공탈장이 바로 더 안좋아 지거나 하진 않죠??

기립경 빈맥이 살짝 있더고 며칠 전에 진단받았습니다. 오늘 알바중에 무거운 물건 드는데 숨이 너무 가쁘더라고요. 또 힘도 쫙 빠지고 입이 바싹 마르고요. 원래 기립경 빈맥 있으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나요??

허리가 아파서 한의원을 다니고 있는데여 차도가 없는것 같아서여... 제가 아가를 돌보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데 제일 체구가 작은 아가를 안아도 허리가 찌릿하면서 끊어질듯이 아파요 평소에는 괜찮다가 무거운거 들거나 크로스 가방을 메거나 아이들 안거나 그러면 갑자기 아파요 엑스레이 찍어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