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전 경추척수증 환자의 누워 있는 자세에 대한 궁금증
경추척수증 진단 받고 수술일 까지 한달 넘게 기다려야 하는데 그때까지 일상생활 시 최대한 누워있는게 좋은가요? 베개 베고 똑바로 눕거나 옆으로 누워있는게 그나마 목에 더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경추척수증 진단 받고 수술일 까지 한달 넘게 기다려야 하는데 그때까지 일상생활 시 최대한 누워있는게 좋은가요? 베개 베고 똑바로 눕거나 옆으로 누워있는게 그나마 목에 더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경추척수증 환자의 경우, 수술 전까지의 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통증이 없는 자세가 가장 적절할 것 같고, 일반적으로 목에 무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세를 추천드립니다: 똑바로 눕기: 베개를 사용하여 목과 머리를 적절히 지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의 높이는 목이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측만증이 있는 경우에는 신경이 압박되어 엄지나 허벅지 부위 등에 저림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자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눕기: 옆으로 누울 때는 목과 척추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베개를 사용하여 지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릎 사이에 작은 베개를 끼워 골반의 정렬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옆으로 눕는 자세로 오래 자고 있으면 팔이 저릴 수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무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을 피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세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자세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염인데 한의원에서 라면종류는 한달에 한번먹는정도는 큰영향없다고 하셨고 밀가루도 가끔먹는건 괜찮다고하셨는데 훨씬 좋아져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원래 비염있어도 한달에 한번 라면먹는거랑 밀가루 가끔먹는건 영향이 없는건가요? 머리에 침맞고 집에가서 바로 머리감는데 상관없나요? 어깨랑 허리근처까지 부항뜨고 전기치료도 받는데 효과가 있나요? 어떤 효과가 있나요? 앉아서 영상볼때 엉덩이 배기고 앉아있어도 누운자세로볼때가있는데 앉아있는게 힘들면 다시 엎드려서보거나 누워서 보는건되나요? 아니면 어떤자세들이 괜찮나요?
3주째 자궁부정출혈 ..처음겪는 부정출혈 대학병원 갔더니 내막두께 두꺼워 내막생검하고 결과 기다리는 중입니다. 내막용종폴립 제거 경험있어요 궁금증) 내막두꺼움 부정출혈이 모두 내막증식 인지요? 궁금증) 초음파로 내막두께가 두꺼워 용종이 보이지않을수 있나요? 궁금증) 내막생검으로 내막용종 알수 있나요?
배가 통통해서요. 궁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