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면 피임약 효과가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저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혹시 술 먹으면은 피임약 효과가 떨어질건가요?
안녕하세요 저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혹시 술 먹으면은 피임약 효과가 떨어질건가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알코올 섭취가 경구 피임약의 효과를 직접적으로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알코올과 상호작용이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아 약효가 감소할 수 있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과도한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술을 많이 마시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이러한 증상이 피임약 복용 후 3-4시간 이내에 발생한다면 피임약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피임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음주는 피임약의 효과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과음을 피하고, 피임약을 복용한 후 몇 시간 동안은 구토나 설사가 없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구토나 설사가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피임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순간적인 긴장에따라 급작스런 심박수 증가와 심계항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최근 pots가발병하여 감정 동요 없이도 유사한 일을 겪고있었고 약간 호전 되어가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떠올려보니 pots가 없었을 때에도 긴장에따른 심박수 급증과 심계항진은 저에게 있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궁금한것은 요즘에 발병한 pots와 옛날에도 있었던 긴장시 증세에 대한 관계성을 상세히 알고싶고, pots와 무관하게 어렸을때부터 긴장시 심박수증가와 심계항진을 호소하곤 했던 원인 그리고 근본적인 해결 방법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따져묻고싶습니다
번호별설명 부탁드립니다. 1.다리를 아래로하면 발에 핏줄자국이 튀나오고 높이올리면 자국이 사라지는 이유는? 2. 정서적으로 느낄수없는 스트레스반응은 있는가요?설명하자면 패닉이 오면 혈압과 심박수가 일시적으로 큰폭으로 증가하며 요동치는 감정변화를 겪습니다. 그러나 두드러지는 감정변화가 없지만 신체의 반응은 과도해지는, 요컨데 혈압이 20-30오르고 심박수가 150에 다다르는 상황이 있을수 있냐는 것입니다. 그런 인지가 안되는 스트레스와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과반응은 왜 만들어지고 어떻게 없앨수있나요. 3.2번의 예시로, 샤워등으로 체온이 오르면 혈압 심박수가 갑자기 150까지 치솟는다거나, 그러나 그것을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샤워후에는 서서히 심박수 증가가 가라앉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인지하지못하고있다가 최근 샤워중 많이 뜨거운물을 사용했는데 답답함이 심하길래 가슴에 손을 대봐서 알았습니다. 심박수가 160을 넘겼어요. 옛날에는 안그랬어요. 나아질수 있는건가요?
36-37도의 미온수샤워중 수축기 이완기 혈압의 변화폭에 대해 샤워들어가기전 혈압부터 샤워 시작해서 변화한 수치와 함께 예시를 들며 다양한 경우에 대해서 폭넓게 자세히 설명부탁드립니다. 일반적인 경우의 변화폭에 대해 먼저 설명한번 부탁드리고, 그 다음은 pots를 보유중인사람이라면 일반적인 경우에서 또다르게 심박수나 혈압의 추가 변화가 나타나는지 알려주시고, 마지막으로 아래 명시한 본인의 상태를 평가해주세요 . 아주 안정시 기립중 심박수 100-110. 혈압 110/70 에서 120/80사이 였다가 따뜻한물을 맞기시작하면 심박수 120에서 130, 혈압 125/75 그 이상으로도 진입가능. 135/85까지 가능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