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저하증에 좋은 음식이 있나요?
어머니가 78이신데 갑상선저하증 수치가 조금 낮게 나오셨습니다 병원에서는 아직 약먹을 단계는 아니라하시면서 지켜보자하시는데 음식보충이나 좋은게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어머니가 78이신데 갑상선저하증 수치가 조금 낮게 나오셨습니다 병원에서는 아직 약먹을 단계는 아니라하시면서 지켜보자하시는데 음식보충이나 좋은게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어머니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시겠네요. 갑상선저하증의 경우 식이요법만으로 완전히 치료하기는 어렵지만,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적절한 양의 요오드가 함유된 음식(해조류 등)이 있으나, 과다 섭취는 오히려 갑상선 기능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브라질너트, 참치, 달걀 등)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견과류, 씨앗류, 육류)도 갑상선 호르몬 대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식품들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십자화과 채소(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를 생으로 과다 섭취하는 것은 피하고,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상선 약을 복용하게 된다면, 칼슘이나 철분이 풍부한 식품, 콩 제품 등은 약물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약 복용 시간과 4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도 갑상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어머니의 갑상선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갑상선 저하증의 위험성이 있다면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

갑상선저하증 입니다. 그로인해 체중증가가 계속 진행중인데 엄마가 호박즙이 체중감소(붓기감소)에 좋다고 사오셨어요. 갑상선 저하증인데 호박즙 먹어도 되나요? 저하증을 더 악화시키는건 아닌가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