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후 이명이 생긴 원인은?
외출 후 이명
외출 후 이명
AD
외출 후 이명이 생긴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소음 노출, 스트레스, 혈압 변화, 귀 건강 문제, 피로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외출 중 큰 소음에 노출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활동량 증가로 혈압이 변동되거나, 귀에 물이 들어가거나 기압 변화가 생길 경우 이명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피로가 쌓이면 귀의 신경이 민감해져 이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명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이명이 발생하고 청력 저하, 어지럼증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혹 한쪽 귀에 우웅 하고 이명이 생기는데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이명이 원인을 알수 없으면 이명의 습관화로 치료를 하는걸로 아는데요 그래도 실질적으로는 이명이 있는상태에서 스스로 못느끼게 습관화 한다해도 근복적으로 이명이 없어진게 아니면 장기간 이명으로 인해 생길수 있는 휴유증이나 얼굴이나 뇌에 미치는 영향이 있나요
한쪽 귀가 자주 먹먹하고 이명이 발생해요. 그런데 항상 그렇지는 않고 생긴 이후에 10분 내외로 괜찮아졌다 또 한참 후에 다시 생겼다를 반복합니다. 이런 증상을 겪은건 몇 달 이상 됐는데 아직까지 왼쪽과 오른쪽 청력이 크게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원래 이명 자체가 좀 흔한 증상이기도 하고, 하루종일 생겨있는 것도 아니고 해서 병원을 가야하나 싶어요. 단지 피로도가 높은게 원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