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으로 세로토닌 조절이 안 될 수 있나요?
선천적으로 우울증약등 세로토닌 조절이 안돼는 사람이 있나요?
선천적으로 우울증약등 세로토닌 조절이 안돼는 사람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로토닌 조절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선천적 요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 운반체(5-HTT)나 수용체 유전자의 다형성(genetic polymorphism)이 세로토닌 시스템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세로토닌 운반체 유전자의 프로모터 영역에 있는 다형성(5-HTTLPR)은 세로토닌의 재흡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며, 이것이 우울증 발생 위험이나 항우울제 반응성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항우울제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약물 대사에 관여하는 간 효소(CYP450 계열)의 유전적 변이가 있는 경우, 항우울제의 대사 속도가 달라져 약물 효과나 부작용 발생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적 차이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특정 항우울제에 잘 반응하지 않거나, 더 높은 용량이 필요하거나, 또는 다른 종류의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특정 약물에 반응이 없거나 문제가 있으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예전에 경미한 우울증에 약을 처방받았을 때 pms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정말 효과가 좋았었거든요.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약이라고 들었었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이번에 pms 증상이 좀 분노조절 장애처럼 감정 조절도 안 되고 무기력증도 너무 심해서 다시 처방받고 싶은데 그냥 일반 정신과에 가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항상 잘 지내다가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남들보다 몇 배는 더 엄청나게 우울해 하고 힘들어 해요 자존감이 낮은 것도 아니고 생각이 어린 것도 아나고 정말 씩씩한데 이게 제 의지대로 우울감 조절이 안 되는 느낌을 매번 받아요 괜찮아 이겨낼 수 있어 라면서 생각을 하고 식습관 수면패턴 스트레스 해소법 다 바꿔도 엄청나게 불안해 하고 우울하고 무기력 해져요 혹시 세로토닌이 부족한 걸까요? 우울증이 가족력이 있기는 해요

조루로 인해서 네노마 복용했었는데 먹던 트리돌캡슐이 조루에도 효과가 있다는 얘길들었습니다 네노마는 세로토닌 재흡수 조절로 조루에 효과가 있는걸로 아는데 트라마돌은 작용 기전이 어떻게 되나요? 네노마와 같이 세로토닌 관련되는것인지 아니면 강한 진통제이므로 진통이나 마취?와 같은 것으로 작용되는건지, 또 네노마와 비교해서 성감이 떨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