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후 검사 결과, 2/3가 남았다는 의사의 설명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익명 • 2024.01.17

5년전에 심근경색으로 스텐트시술을 하고 지금 항혈소판제와 스타틴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서울대병원 담당의가 심근SPECT, CT Angio + 3D 심장,혈액검사, 심전도, 심장초음파검사 처방을 내려 검사를 했는데, 이 검사들을 해서 뭘 알아보려하는지 검사결과가 어떤지 아무 설명이 없어서 상담합니다. 딱 한마디를 했는데...혼자말처럼 "44%가 남았네.."라고 말해서 제가 놀라며 "네? 44%밖에 안남았다구요?" 했더니 화를 내면서 "아니, 2/3가 남았다고"해서 저는 ??? 아무말도 못하고 나왔습니다. 워낙 불친절한 의사라 물어보는 게 겁이나서.. 그리고 나선 2/3가 남았다는 말이 도대체 무슨말인지 인터넷 검색을 하루 종일 하고 있습니다. 1. 심장의 펌프능력이 정상의 2/3란 뜻일까요? 2. 좌심실의 EF(ejection fraction)의 정상범위에서 2/3로 떨어져 있다는 말인지 3. 심장근육이 2/3남았다는 말인지.. 그리고 "약만 잘먹으면 되겠다"고 했어요.

고지혈증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