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스트레스가 질염에 영향 주나요?
감기에 걸리면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소리니까 (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피로가 쌓여 잇몸시림 등 여러 증상 나타남) 일시적으로 냉이 증가하거나 질염에 걸릴 수도 있낭ㅅ
감기에 걸리면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소리니까 ( 최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피로가 쌓여 잇몸시림 등 여러 증상 나타남) 일시적으로 냉이 증가하거나 질염에 걸릴 수도 있낭ㅅ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감기와 스트레스는 질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면역력이 저하되는데, 이는 질 내의 정상적인 균형을 유지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는 신체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질 내 환경을 변화시켜 질염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냉이 증가하거나 질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가 생리 냄새에도 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스트레스 상황이 과다하면 몸을 가누는데에도 영향이 올까요? 머리를 올곶게 가누는게 힘들고 계속 한쪽 방향으로 푹푹 꺼지네요•• 이게 그냥 마음의 문제인지.. 무기력증일까요 숨 쉬는 것도 영 답답하고 몸을 가누는게 힘드네요…. ㅎㅎ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어제는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울다 지쳐 잠이 들었는데요 오늘 오후에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어제 뭘 했는지 기억을 떠올리려고 하니까 정말 머릿속이 새까맣게 하루를 통째로 기억해내지 못 했습니다 아무리 떠올려보려고 해도 떠오르지 않다가 친구가 얘기해주니까 하나씩 떠올랐는데 이것도 기억상실로 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