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불면 등 증상에 적합한 진료과는?
불안,불면,긴장성 두통,편두통 을 앓고있는 환자인데 신경과가 나을까요 가정의학과가 나을까요? .. 정신과에 다녔었던 적은 있습니다
불안,불면,긴장성 두통,편두통 을 앓고있는 환자인데 신경과가 나을까요 가정의학과가 나을까요? .. 정신과에 다녔었던 적은 있습니다
불안, 불면, 긴장성 두통, 편두통과 같은 증상은 여러 전문 분야에서 다룰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신경계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신경과를 방문하는 것이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에서는 두통과 관련된 다양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가정의학과나 정신과와의 협진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신경과를 먼저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다만, 불안과 불면증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정신과에서는 불안 장애나 심리적인 긴장감으로 인한 증상에 대해 보다 정확한 상담과 심리 검사를 통해 개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과 진료를 통해 보다 적합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양쪽 골반의 안쪽 부위에서 뻐근한 증상을 느낀지 꽤 됐는데요, 지금까진 산부인과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려 했는데 평소 불균형한 자세와 장시간 앉아있기의 반복, 다리꼬기 등에서 비롯된 증상일 수도 있으니 정형외과에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해서요ㅠㅠ 느끼는 증상은 뻐근함과 아주 약간의 쑤심? 등이 전부인데요 이런 경우 어느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적합할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진에서와 같이 양손가락에 엄지 관절이 왜 이렇게 된건지 궁금합니다. 육안으로 처음 관찰한게 10년 이상 된 것 같아요. 이 부분에 특별히 통증이나 불편감은 없었고 2~3년전쯤부터 엄지손가락이 많이 저린 증상은 있습니다. 또한 이 부분에 대해 적합한 해당과는 어디인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다이어트를 하고 나서부터 이명, 가슴 통증(흉통), 가슴 뻐근함, 가슴 두근거림(심계항진), 다리에 열감, 불면증, 몸 떨림, 호흡이 힘듬 등이 생기고 있습니다. 너무 가지각색이라 뭐라고 표현하기도 좀 그런데... 스트레스나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같은 질환으로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 겁니까? (이비인후과, 심장 관련 내과, 순환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이미 받아봤고 이상이 없다는 말만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