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이 다량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들이 다량으로 나올수 있나요?
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들이 다량으로 나올수 있나요?
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주기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양, 색깔,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영향으로 분비물이 더 많아지고 끈적거리는 성질을 띨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평소와 매우 다르거나 불쾌한 냄새, 가려움, 불편함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한다면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비물이 평소보다 많을 때는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팬티 라이너를 자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트한 바지, 스타킹 착용은 피해주세요.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질염, 방광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시고 가려움증, 분비물의 색의 변화가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4시간만에 라이너 한장을 다 적실정도로 분비물이 다량으로 투명한 물처럼 묽게 나오면서 피도 살짝 섞여나오는데 이 경우 질염일까요? 날짜상으로 오늘이 배란일이고 생리주기도 일정한 편 입니다. 원래도 분비물이 많은 편이고 극소량의 출혈도 가끔 있는일인데 분비물이 이렇게 다량으로 나오면서 소량의 혈까지 같이 나오는 경우는 처음이라 질문드립니다.
생리전에 분비물나오나요
제가 인터넷에서 봤는데 하얀색 분비물은 정상적이고 생리전에 나온다던데 제가 어제 남친이랑 관계하고 오늘 하얀색 분비물이 나왔거든요 지금은 정삭적인 분비물이 나와도 나중에 분비물이 색깔이 바뀔수 있나요?갈색이나 배란혈 같은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