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변비, 스트레스와 관련 있나요?
일이 많거나 보통 생리전 변비나 설사가 있었는데 이번달은 생리후 (3~4일)오히려 변비가 생겼 는데 이건 생리랑 상관없이 신경쓸 일이 많거나 감정적으로 힘들때 생길수 있나요?
일이 많거나 보통 생리전 변비나 설사가 있었는데 이번달은 생리후 (3~4일)오히려 변비가 생겼 는데 이건 생리랑 상관없이 신경쓸 일이 많거나 감정적으로 힘들때 생길수 있나요?
AD
네, 생리 전후로 변비나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요인도 소화기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등은 소화기 기능에 영향을 미쳐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유산균을 챙겨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사는 너무 맵고 자극적이지 않고, 기름지지 않은 식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가까운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변비가 있는데 최근 스트레스로 폭식/절식을 반복하면서부터 변비약+둘코락스(얼마전부터는 비코그린)를 자주 먹었어요.근데 지난 주말쯤 과식한날 속이 쓰리더라구요. 그날도 비코그린을 먹고 화장실을 갔었는데 평소와 다르게 방귀+설사 조금씩 몇번나오다가 그뒤로는 반응이 없어요..어제랑 엊그제부터는 먹던 변비약 대신 마그밀로 바꿔서 복용중입니다.방귀는 평소처럼 나오고 과식한 당일만 속쓰린것빼고는 통증은 크게 없어요.목에 뭐가 삼키다 만것마냥 이물감이 조금 느껴지고, 우선 오늘 아침까지 증상은 화장실에서 볼일볼때 오른쪽 배 부분에서 심하지는 않아서 애매하긴한데 콕콕 쑤시는? 아주 살짝 미세한 느낌이 나는 것 같더라구요. 엊그제부터는 부정출혈도 있는데 이건 최근 스트레스 영향이나 수면패턴 영향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ㅠ하혈치고는 양이 좀 많은거같은데 증상들이 혹시 장폐색이나 충수염역류성 식도염같은 위장질환이랑 관련이 있을까요?
4월6일 관계 후 생리예정일이 4월16일 인데 지금까지 지연 되었습니다. 20일에 임테기 해보니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요즘 과로,스트레스가 심한데 생리 지연이 올 수도 있는걸까요?
18살입니다 성관계하면서 콘돔도 꼈고요 2주후에 생리도 5일했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부터 갑자기 가슴이 아프고 가슴이 커졌어요 원래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가지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