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 증상 시 내과 방문 시 처방받을 수 있나요?
제가 예전에 저혈압이 심해 약까지 먹은적있는데 그때보단 약하고 어지러움, 가끔 시야 저하 정도만 있는데 약국에서 살수있는건 없을것 같고 그냥 내과가서 과거 저혈압있었고 약까지 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와 비슷하다 하면 그냥 처방해주나요... 검사까지는 비용이 너무 들어서요
제가 예전에 저혈압이 심해 약까지 먹은적있는데 그때보단 약하고 어지러움, 가끔 시야 저하 정도만 있는데 약국에서 살수있는건 없을것 같고 그냥 내과가서 과거 저혈압있었고 약까지 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와 비슷하다 하면 그냥 처방해주나요... 검사까지는 비용이 너무 들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혈압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저혈압 증상에 대해서는 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거 저혈압으로 약을 복용하셨던 이력이 있으시더라도, 의사는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기본적인 혈압 측정과 간단한 진찰은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사가 질문자님의 과거 병력, 현재 증상(어지러움, 시야 저하)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추가 검사 없이 약을 처방해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담당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검사를 권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 부담이 걱정되신다면, 진료 시 의사에게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을 솔직히 말씀드리고 꼭 필요한 검사만 진행할 수 있는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혈압인가요

만약 내과에서 저혈압 진단은 받는다면 어떤 처방을 받을수있나요?

갑자기 복통(위치상 옆구리쪽)이 생겼는데, 저혈압 증상도 있는것 같습니다.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지금 가정내에서 처치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려요.(소화제 복용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