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에도 이가 아픈 원인은?
밤에 눕기만하면 이빨이 너무 아파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이미 신경치료로 신경을 다 죽여놓은 상태인데도 너무 아프네요. 왜그럴까요? 영양제나 약 등 어떤 것을 먹어야할까요?
밤에 눕기만하면 이빨이 너무 아파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이미 신경치료로 신경을 다 죽여놓은 상태인데도 너무 아프네요. 왜그럴까요? 영양제나 약 등 어떤 것을 먹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치료 후에도 통증을 느끼시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는 치아의 염증 신경을 제거하고 인공재료로 메꾸는 복잡한 과정인데, 치료 후에도 일시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을 제거했더라도 치아 주변 조직이나 잇몸에 염증이 남아있거나, 치료 과정에서 자극을 받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어요.
특히 밤에 누우면 통증이 심해지는 이유는 혈액 순환의 변화로 인해 치아 주변 압력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낮에는 다른 활동으로 주의가 분산되지만, 밤에는 통증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통증 관리를 위해서는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중인 치아에는 가능한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치료 부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과에 재방문하여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잠을 못 잘 정도의 심한 통증은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경치료를 곧 해야할 것 같은데 당장 치료를 못받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가 아파서 잠을 못잘 정도로 아픈데 진통제도 먹었습니다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요

한달 전에 충치 제거 후 레진을 했는데 찬물을 마시면 이가 시리고 아파요.. 레진 후 이가 시릴 수 있다고 했는데 어느정도 까지 아픈가요? 혹시 잘못된거 라면 꼭 신경치료를 해야하는 건가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이가썩어서신경치료몇잏하나요 하루만에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