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남성의 머리카락 빠짐, 탈모일까요?
16살 남자입니다 요즘에 머리카락에 대해서 좀 예민한데요, 자고일어나면 7-10가닥 빠져있고 머리감고나면 4가닥정도 빠지는거같고 이마가 넓어진거같기도하고 제가 머리숱이 얇아서 그런가 머리카락도 없어보여서 탈모 걱정이됩니다
16살 남자입니다 요즘에 머리카락에 대해서 좀 예민한데요, 자고일어나면 7-10가닥 빠져있고 머리감고나면 4가닥정도 빠지는거같고 이마가 넓어진거같기도하고 제가 머리숱이 얇아서 그런가 머리카락도 없어보여서 탈모 걱정이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머리카락 빠짐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현재 언급하신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자고 일어나면 7-10가닥, 머리 감을 때 4가닥 정도)은 실제로 탈모를 의심할 정도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00가닥 이상 빠지거나, 모발 8-10개를 잡고 가볍게 당겼을 때 4가닥 이상 빠지는 경우에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16세는 아직 성장기이며, 호르몬 변화가 많은 시기입니다. 이마가 넓어진 것 같다고 느끼시는 부분은 성장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머리숱이 원래 얇은 체질이라면 탈모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영양 균형이 중요하므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걱정이 되신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 빠짐에 대해 고민이 있읍니다.. 일단 10대후반 남자고요 이번년도에 들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생활도 불규칙해서 그런지 근래에 들어서 머리 감을 때마다 너무 푸석푸석해서 머리카락끼리 엉키고 머리 카락도 너무 많이 빠지는게 느껴져요. 외면상으로 봤을때도 굵기도 얇아지고 살짝 m자가 오는 것 같아서 슬픈데 혹시 나아지려면 어떤 약을 처방받고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나요?

제가 머리 감을때, 에센스 바를때, 말릴때 좀 빠지지만 평소에는 잘 안빠저요. 머리가 길때는 일때분에 올려서 묵어놓은 머리풀때 거기에 엉켜서 빠지는 머리카락도 있는데 전 지금 단발이거든요. 가끔 의심될때 한줌 쥐어서 땡겨보는데 1~2개 많아야 4개에서 5개? 정도인데 말릴때 빠진걸 치운다고 치우는데 부모님눈에는 많았나봐요. 너 탈모아니냐고 뭐라 하시고 정수리가 빈게 안느껴지냐고 뭐라 하시는데 그냥 그건 어릴때 스트레스로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많이 뽑아서 그런거든요.. 최근 다이어트를 몇달간 유지 중이긴 한데 잘 챙겨먹고 있어요. 너무 뭐라 하시니까 다녀오기는 할텐데..이거 진짜 탈모일까요... 머리 말릴때 아무것도 안바르고 말리면 빠지는게 저정도고 뭐 바르고 말리면 저거의 0.5배? 정도 더 빠져요

머리탈모가진행중인데 머리카락빠지지않고머리카락나는거무슨약을먹어야되나요?큰고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