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후 다래끼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술먹고 다래끼 안약이요 넣어두 괜찮을까요 ㅜ? 아무생각없이먹어버렸어요
술먹고 다래끼 안약이요 넣어두 괜찮을까요 ㅜ? 아무생각없이먹어버렸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안약은 국소적으로 적용되는 약물이라 경구 복용 약물보다는 전신 흡수가 적지만, 술을 마신 후에는 약물 사용을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코올은 약물의 효과를 변화시키거나 부작용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안약을 사용하셨다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지 관찰하시고, 눈의 충혈이나 자극감, 시력 변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술을 마신 후에는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에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래끼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콩다래끼가 났는데 한달전부터 잡은 술약속이 8월 5일 저녁에 있어요.. 좀 많이 마실거같은데 오늘 다래끼 째고 다음주 화요일에 마셔도 될까요? 그냥 낫는 속도가 느린것이라면 그냥 마시고싶어서요..! 만약 안되면 술마신 이후에 다래끼를 째는게 나을까요?

수요일 아침에 사진처럼 눈 점막쪽에 다래끼가 났습니다 다래끼 때문인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전에 안과에서 처방받았던 약들 중에 로테프로, 올로타딘이 있더라구요. 사용해도 될까요? 만약에 사용해도 된다면 다래끼가 난 눈 점막쪽에 사용해야 되는지, 그냥 일반적인 경우에 안약 넣듯이 눈동자에 사용하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집에 트립라인 소염제가 있던데 먹는게 좋겠죠??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래끼가 난거같은데 지금 추석이라 다 연휴라 병원을 못가서 그러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전에 받아온 안약으로 옵티푸로,옵티브이 사용해도될까요? 도움좀 주세요 ㅠ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