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자궁근종 생기는 원인이 뭔가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가져서 생기는걸까요 남자친구가 가다실9 주사를 안맞았는데 그거랑 연관이 있나요
자궁근종 생기는 원인이 뭔가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가져서 생기는걸까요 남자친구가 가다실9 주사를 안맞았는데 그거랑 연관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 자궁근종에 대해 명확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자궁의 평활근을 이루는 세포 중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자궁근종이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성관계와는 무관합니다. 남자친구와의 관계로 인해 자궁근종이 생기는 것이 아니니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남자친구가 가다실9 주사를 맞지 않은 것과 자궁근종은 연관이 없습니다. 가다실9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예방 백신으로, HPV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이지만 자궁근종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자궁근종은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아 임신 중에는 크기가 커질 수 있고, 폐경 이후에는 크기가 감소하기도 합니다. 크기가 작고 증상이 없다면 치료 없이 주기적으로 크기를 확인하면서 경과를 관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골반염과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이 각각 무엇일까요?

염증도 통증없고 지연뇨와 잔뇨감만 있는 방광염이 있어서 원인중 하나라고 하는 자궁근종인 경우도 있대서 검사 했는데 막상 없었는데 하필 제가 검사받은곳에 친구가 갔는데 그 친구도 검사할때 발견안됬고 다른 병원서 발견했다고 하더라구요. 자궁근종이 오진인 경우가 흔한가요? 저 같은경우는 비뇨기과서 밭은 방광초음파 콩팥도 정상인데 잔뇨와 지연뇨를 오랜시간 겪고 있어고 카페인 섭취시 심해져서 현재 끊었어요. 검색해보니 신경인성방광이라는것도 있던데 막상 척추 사고를 당한 경우도 없고 아무리생각해도 자궁근종 오진 같기도 한데 또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ㅜㅜ

보름 전 우측 아랫배 통증으로 내과, 외과 등 여러 병원을 거쳐 산부인과에서 자궁근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10센티 혹이 3개 있다던데 왜 이제서야 증상을 느끼는 건지, 증상을 못 느낀 게 의아했습니다. 그러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오한, 발열, 근육통이 시작되었는데 독감이나 몸살인 줄 알았습니다. 토요일에 병원에 가려고 했지만 너무 아파 집 밖으로 나갈 수가 없어 그냥 버티기로 했습니다. 경험 상 독감은 이틀 앓으면 괜찮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아랫배가 쑤시기 시작했습니다. 통증이 더욱 심해져 성탄절 당일 진료하는 곳에 가니 방광염 같다고 하시더군요. 항생제를 처방 받아 3회 복용했는데 살 것 같습니다. 궁금한 건 애초에 우측 아랫배가 아팠던 게 자궁근종이 원인이 아니라 방광염 때문이었을까요? 자궁근종이 있는 거 알게 된 건 다행이지만 통증의 원인이 알고 싶습니다. 병원에선 이런 얘기를 늘어놓을 상황이 아니라 여기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