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아기 밤새 열이 38.9도까지 났었고, 오늘 소아과 진료 후 해열제 먹고 자고 있어요.
아침부터 열은 떨어져서 지금은 해열제 복용한 기준 37.7도이고 평소 한끼 220-240 먹던 아기가 180정도 먹습니다!
열도 떨어지고 분유도 기존 양보다는 적게 먹긴해도 아주 못 먹는 건 아닌 것 같은데, 문제는 10시 반부터 1시인 지금까지 계속 잠만 자요ㅠㅠ 중간에 노는 시간 없이 수유해도 계속 쳐지는데 병원을 다시 가야하나요?
우유를 꽤 잘먹는 것 같은데 컨디션만 떨어지는 걸로 탈수라고 할 수 있나 해서요..!
감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19
아기가 열이 나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해열제를 복용한 후 열이 37.7도로 떨어진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아기가 평소보다 적게 먹고 계속 졸린 상태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기가 아직 면역 체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은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평소보다 적게 먹고 계속 졸린 상태라면, 이는 탈수나 다른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의 열이 다시 오르거나, 해열제를 복용한 후에도 열이 지속될 때, 아기가 계속해서 졸음이 심하고, 깨워도 반응이 미약할 때, 수유량이 계속 줄어들고, 소변량이 감소할 때, 아기가 평소와 다른 이상 행동을 보일 때는 병원을 다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아기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