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섭취 후 입냄새로 두통 유발 가능성은?

곽OO • 2024.04.11

마늘 양파 등 구취를 유발하는 식품을 저녁에 먹은 뒤 양치를 했지만 구취가 남아있는 상태로 숙면을 취한 뒤 자고 일어났을 때 여전히 심한 구취가 남아있고 두통이 몇 분 동안 지속 됐었습니다. 두통의 원인이 입냄새라고 한다면 입 안 구취로 인하여 입 안 미생물이나 세균이 뇌로 올라가서 두통을 유발하는걸까요?

입냄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4.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품 섭취 후 남아있는 입냄새가 직접적으로 두통을 유발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마늘, 양파와 같은 식품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지만, 이것이 두통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구취가 있는 상태에서 미생물이나 세균이 뇌로 올라가 두통을 유발한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다양하며, 구취와 관련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몇 가지 가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면 중 구강 호흡: 구취가 있는 경우, 코가 막혀 있거나 다른 이유로 구강 호흡을 하게 되면, 입과 목이 건조해져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침에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또는 불안: 구취가 있을 때 이로 인한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수면 부족 또는 수면의 질 저하: 구취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면, 수면 부족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탈수: 구취를 유발하는 일부 식품은 이뇨 작용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탈수가 발생하고 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취가 걱정된다면, 구강 위생을 철저히 하고, 필요하다면 치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 비타민 섭취, 청결한 구강 위생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맵고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게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치의학 관련 질문

  • 아연 과다 시 아연 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아연이 과다할때 아연수치를 낮추는법은 무엇인가요? 아연은 식품으로 섭취후 얼마나 지나서 흡수되며, 닭에도 포함되나요? 아연 과다는 노란 소변을 유발하거나 피부 어두워짐을 일으킬수 있나요? 혈액에 저장된다면 반감기는 어떻게 되나요

    영양제

    2024.10.19
  • 비타민 K 다량 섭취 가능한 식품, 어떤 것을 추천하시나요?

    비타민k를 비교적 접근이 쉽게 다량으로 섭취 가능한 식품 추천

    여드름/피부염

    2024.01.13
  • 영양보충식품 섭취 시 최적 시간은 언제인가요?

    영양보충식품을 섭취할때 식후 2시간 후에 섭취하는것과 2시간 30분 후에 섭취 하는것중 소화에 부담을 덜 주는 시간이 언제인가요

    소화기질환

    2024.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