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비닐부스럭거리는 소리와 귀지 관련 질문
하품하거나 그러면 귀에서 비닐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요 귀지가 많은건가요? 가끔씩 귀지가 나올것같은데 안나올때도 있어요 귀 안판지 2년정도 되었어요 13살입니다 고막쪽이 가끔씩 간지러울때도 있어요
하품하거나 그러면 귀에서 비닐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요 귀지가 많은건가요? 가끔씩 귀지가 나올것같은데 안나올때도 있어요 귀 안판지 2년정도 되었어요 13살입니다 고막쪽이 가끔씩 간지러울때도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에서 비닐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귀지가 많이 쌓여있을 때 그런 소리가 날 수도 있고, 귀의 피부가 건조해서 생기는 소리일 수도 있어요. 또한, 이관 기능 장애나 중이염 등 다른 귀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어요.
귀지가 많이 쌓여있다고 느껴지고, 가끔씩 간지러움을 느낀다면, 귀지가 고막 주변에 축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귀를 안 판 지 2년이 되었다면, 한 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귀를 검사하고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좋겠어요.
13살이시라면 부모님과 상의하여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는 귀를 정밀하게 검사한 후에 필요한 경우 귀지를 제거하고, 다른 귀 질환의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어요.
집에서 스스로 귀를 파는 것은 귀 내부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으므로, 면봉이나 이쑤시개 등을 사용하여 귀를 파는 행위는 피해야 해요. 귀를 자주 만지는 것을 피해주시고, 면봉 사용 또한 균에 감염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귀지가 많아도 귀에서 소리가 나나요

귀에서 귀지소리가 나는데 굳이 안빼도 되나요?자연스럽게 빠질수도 있나요?

방금 자려고 누웠는데 오른쪽귀에서 소리가나요 둑둑 면봉으로 했는데 귀지는없어요 왜소리가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