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3~4개월차, 낮잠 후 혼탁이 올 가능성 있을까요?
라섹 삼사개월차 오늘 너무 피곤하여 낮에 12~3시간 햇빛이 드는 창가 옆 창문에서 100cm정도 떨어진 침대에서 잠을 잤는데 혼탁이 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유리창이며 얇은 커튼으로 햇빛이 들어왔습니다 ㅠ
라섹 삼사개월차 오늘 너무 피곤하여 낮에 12~3시간 햇빛이 드는 창가 옆 창문에서 100cm정도 떨어진 침대에서 잠을 잤는데 혼탁이 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유리창이며 얇은 커튼으로 햇빛이 들어왔습니다 ㅠ
라섹 수술 후 3~4개월차에는 대부분의 회복 과정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완전히 안정화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낮잠을 자는 동안 햇빛에 노출되었다고 해서 바로 혼탁이 발생할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눈의 회복 과정에서는 직접적인 강한 햇빛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창과 얇은 커튼을 통해 들어온 햇빛은 대부분의 경우 강한 자외선을 상당 부분 차단할 수 있으나, 완벽하게 차단하지는 못합니다. 혼탁은 라섹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로, 주로 수술 초기에 더 자주 발생합니다. 혼탁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수술 부위의 염증 반응이나 불완전한 회복 과정 때문입니다. 낮잠을 자는 동안의 짧은 시간 동안의 햇빛 노출만으로 혼탁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눈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가능한 한 직접적인 햇빛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눈에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라섹 수술을 진행한 병원이나 안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필요한 조치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 안구 건조 등으로 눈이 뻑뻑하고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인공 눈물을 점적하고 휴식하면서 증상을 관찰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안과 진료를 꼭 받아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낮잠을 6시간 연속으로 잤어요.. 가능한건가요!? 이런경우 깨워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라섹 수술을 앞두고 수술 방법을 선택하기 위한 고민중입니다. 아마리스레드는 애시당초 상피제거 목적의 레이저가 존재해서 올레이저 라섹에 적합하고, EX500 green은 혼탁제거용 레이저를 상피제거로 사용하여 올레이저 방식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EX500 streamlight 모델은 상피제거 레이저가 추가된 모델일까요?
4개월 아기인데 낮잠을 두시간째 자는 중인데 깨워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