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모톰 시술 후 한 달 뒤 통증 원인은?
맘모톰 시술을 12월 10일 좌측 1개, 우측 2개 했는데 1달이 지난 지금 우측 유방으로 통증이 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맘모톰 시술을 12월 10일 좌측 1개, 우측 2개 했는데 1달이 지난 지금 우측 유방으로 통증이 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맘모톰 시술 후 한 달이 지났는데도 우측 유방에 통증이 있어 걱정되시겠네요.
맘모톰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에 흉터조직이 생기면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개의 병변을 제거하신 경우(우측 2개) 회복 과정이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어요.
시술 부위에서는 섬유 조직이 자라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호르몬 변화(배란기나 생리 전)에 따라 시술 부위가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통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줄어들지만, 개인에 따라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멍울이 커지거나, 피부 변화나 분비물이 있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8개월 전 맘모톰 시술로 2cm 정도의 섬유선종 제거 수술을 받았는데요. 여전히 수술 부위가 배란기 때부터 아프고 눌러보면 안에 약간 딱딱한 선? 멍울? 같은게 잡힙니다. 조직 검사 결과 섬유선종이라고 나왔었는데 이게 혹시 유방암이나 다른 병의 전조증상인건지 아니면 맘모톰 후유증이 좀 오래 가는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19일에 양쪽가슴 맘모톰 시술을 받았는데, 어제 오른쪽 시술부위에 딱지가 거의 떨어지기 전이라서 제거하였더니 해당 부위에서 피가 수도꼭지처럼 철철 났어요. 오랫동안 지혈이 안 되다가 현재까지도 가슴을 만지다보면 출혈이 어제보다는 아니지만 꽤 나는데 어떤 이유일까요ㅠㅠ 여행갔다가 급하게 올라가는 중인데 걱정돼서 글 올려요

맘모톰 시술로 오른쪽 유방 2cm 혹을 제거한지는 2주 되었습니다 오른쪽 겨드랑이가 뻐근한건 왜 그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