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아래 따끔거림, 어떤 과를 찾아야 할까요?
어제 밤(10시경)부터 오른쪽 가슴 바로 아래가 따끔따끔합니다 어제는 가끔 그러더니 오늘 아침(10시 이후)부터는 빈도가 심해졌어요 (묵지근하게 따끔합니다) 저는 50대 초반 여자입니다 병원 진료가 필요하다면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어제 밤(10시경)부터 오른쪽 가슴 바로 아래가 따끔따끔합니다 어제는 가끔 그러더니 오늘 아침(10시 이후)부터는 빈도가 심해졌어요 (묵지근하게 따끔합니다) 저는 50대 초반 여자입니다 병원 진료가 필요하다면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가슴 아래 따끔거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심장이나 폐 질환 등을 비롯하여 과민대장증후군,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 소화기계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목디스크, 대상포진 등 근육, 뼈, 피부, 신경 등의 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50대 초반 여성이시고,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가장 먼저 방문하실 수 있는 곳은 내과입니다. 내과에서는 기본적인 심장 검사(심전도, 혈액 검사 등)와 함께 소화기 관련 증상도 평가할 수 있어요. 만약 내과에서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고 근골격계 문제가 의심된다면 정형외과로의 추가적인 의뢰가 이루어질 수 있어요.
또한, 여성이시므로 유방과 관련된 문제도 배제할 필요가 있으므로, 유방외과나 산부인과에서의 검진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증상이 심해지고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원인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을 받고, 그에 따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므로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심근 SPECT, 심장 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심혈관조영술 등이 필요할 수 있고 위장관계로부터 기인하는 흉통은 내시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픈부위를 자꾸 만졌더니 아픈 부위가 더 커지고 더 아픕니다. 오른쪽가슴옆쪽과 아래쪽이 숨ㄹ 쉴때도 아픈데 부딪힌적도 없어요. 어제밤부터 아픈데 어느과 진료를 봐야 할까요?
그냥 숨쉴때 가슴이 약간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평소처럼 숨을 깊게 들이 마실때 느낌이 없는거 같아요. 통증은 없습니다. 그냥 갑갑한 느낌.. 오늘 2일째고.. 트림을 하면 그 순간은 약간 편한 느낌이 순간 들어요! 예전에 십이지장 궤양이 있었는데 그게 이유가 되진 않겠죠? 아 그리고 복식으로 숨쉬면 좀 괜찮아요 가슴으로 숨쉬면 위 내용처럼 갑갑 하구요.. 이런경우 병원은 무슨종목으로 가야되나요? 인터넷 글처럼 막 심한 증상은 아닌데 불편하네요ㅜㅜㅜ
가만히 있어도 자꾸 땀이 나고, 숨이 차면서 가슴 뭉침, 흉통, 겨드랑이, 갈비뼈, 등, 날개뼈에 쿡쿡 쑤시는 체한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소리나 알림음에 민감하기도 하고요. 심전도, 24시 홀터, 심장 초음파, 혈액검사, 흉부 엑스레이 검사, 당화혈색소, 갑상선 기능 항진증 검사, 고지혈증 검사는 해보았고요. 스펜이알서방정, 인데놀정 40mg, 삼진디아제팜정2mg를 먹고 있습니다. 어느 과를 가보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