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진단과 공복혈당 101의 관련성은 무엇인가요?
대사증후군 진단 5가지 항목중에 공복혈당 101 -이 한가지만 해당 되는데 건강검진 센터에서 대사증후군이란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왜그런지 잘 이해가 되지를 않습니다.
대사증후군 진단 5가지 항목중에 공복혈당 101 -이 한가지만 해당 되는데 건강검진 센터에서 대사증후군이란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왜그런지 잘 이해가 되지를 않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사증후군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대사증후군 진단을 위한 기준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의 5가지 중 3가지 이상 해당되어야 진단됩니다:
공복혈당 101 mg/dL은 정상 범위를 약간 초과하는 수치로, 대사증후군 진단의 '공복혈당 장애' 항목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대사증후군 진단을 위해서는 위의 5가지 항목 중 3가지 이상에 해당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복혈당 101 mg/dL만으로는 대사증후군을 진단할 수 없습니다.
건강검진 센터에서 대사증후군이라는 통지문을 받으셨다면, 다른 항목들에 대한 결과도 함께 고려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다른 항목들에 대한 검사 결과를 놓치셨거나, 검사 결과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진단 기준과 자신의 검사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복혈당이 정상과 당뇨병의 중간인 100~125 mg/dL가 나오는 경우에는 향후에 당뇨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따라서 식사조절, 운동, 및 체중조절 등의 건간한 생활습관 개선과 유지하여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37프로고 칼륨은 좋고 크레아티닌이 1.98입니다. 식이요법중인데 금연으로 간식을 자주하는지 소량씩 먹어도 당뇨가 저녁식후 250이 넘기도 합니다. 4일간 지속중인데 어떻게 해야 당을 내릴지 문의드립니다.

남자친구가 대사증후군 진단을 받았는데 보통 원인은 뭐고 치료 방법이나 주의사항은 뭐가 있을까요 ? 너무 걱정이 돼서요 🥹

지루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