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점이 커지고 입주변 뾰루지 대처법은?
머리에 점이 그냥 작게 있었는데 몇년만에 엄청 커지고 부풀었어요 그냥 있어도 되나요 그리고 입주변에 뾰루지가 너무 많이 나는데 어떡해야하나요ㅠㅜ
머리에 점이 그냥 작게 있었는데 몇년만에 엄청 커지고 부풀었어요 그냥 있어도 되나요 그리고 입주변에 뾰루지가 너무 많이 나는데 어떡해야하나요ㅠㅜ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머리에 점이 커지고 입주변의 뾰루지 발생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만약 머리의 점이 갑자기 크기가 커지고, 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색이 짙은 갈색, 검정, 혹은 회색빛으로 변하며 가렵거나 아프고 혹은 출혈, 진물, 딱지가 생긴다면 병원 진료가 필요한 상황이에요.
이럴 경우에는 양성 종양일 수도 있고 드물게 피부암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피부과나 외과에서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요. 머리 점의 증상이 이런 증상에 해당되는 지 살펴봐 주세요.
혹은 머리의 점은 피지낭종일 가능성도 있으며, 염증을 동반한다면 터질 위험이 있어 제거 수술이 권장되기도 해요.
입 주변의 뾰루지는 호르몬 변화, 손으로 만지는 습관, 치약, 립밤, 피부염, 여드름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우선,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고 기름진 음식과 유제품, 설탕 섭취를 줄여 주세요.
하지만 그럼에도 계속 뾰루지가 발생한다면 국소 연고나 먹는 약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에 피부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러므로 머리의 점과 뾰루지 양상을 살펴보시면서 병원 방문을 고려해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제 낮 12시쯤 사후피임약 노레보원 복용했는데요. 오늘 오전부터 입 주변이 엄청 간지럽고 건조하고 땡기면서 부스럼 난것처럼 하얗게 일어나고 있어요 ㅠ 복약 처방관리가 필요할까요?
질 쪽의 갑작스러운 간지러움과 함께 확인해 보니 누리끼끼한 찌꺼기 들이 안쪽에 생겨있습니다. 너무 간지러워서 잠이 깰때도 있습니다. 혹시나 열감 때문인가 얼음 찜질도 해봤지만 잠시 일뿐 나아지지는 않았습니다. 잦은 관계 활동이 질염을 생기게 만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이것과 함께 밤낮이 바뀌여 몸이 힘든 탓인지는 모르겠는데 입꼬리에 뭐가 났고 입술 아래 부분에도 여드름 같이 뭐가 났은데 한 두개 였던게 점점 늘어납니다... 약국에서 연고나 약을 사기에도 마냥 막 사서 사용 할 수는 없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예상되는 병명과 약, 연고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만약 질 세정제를 사용하게 된다면 미스미즈의 이너워시 질세정기를 이 상태에서 사용해도 괜찮나요?
피부 입주변에 자꾸 이런 뾰루지가 올라오는데 왜그럴까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