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질전정유두종일까요 아니면 곤지름일까요
질전정유두종일까요 아니면 곤지름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질의 전정유두종은 상피세포의 양성 변화로 인해 관찰되는 정상 구조물 중 하나예요. 생식기에 돌기 같은 것이 나 있어 곤지름(콘딜로마)와 헷갈리기 쉽지만, 성병으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고 전파되는 것도 아니에요. 다만, 돌기에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줄 경우 악화될 수 있으며,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가려움증,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곤지름과 달리 아무데로나 번지는 것이 아니라 한 줄로 대칭적으로 자라며 소음순과 질 입구인 전정에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주변과 비슷한 핑크색을 보이며 만졌을 때 부드럽다면 곤지름이 아닌 질전정유두종으로 볼 수 있어요. 피부색과 같은 색의 둥근 돌기 형태이며, 1-2mm 직경 크기로 자라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정확한 구분을 위해 트리클로로아세트산이라는 시약을 사용해 보았을 때, 병변이 하얗게 변한다면 질전정유두종이 아닌 곤지름으로 진단하게 돼요. 대부분이 무증상이기 때문에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환으로 분류하진 않지만 미용 목적으로 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하기도 하니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병변을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곤지름(콘딜로마) 증상, 남성 곤지름, 여성 곤지름, 원인, 치료법, 검사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전정유두종인지 곤지름인지 헷갈려요 발견한지는 6개월정도 지났고 성경험은 없습니다 처음 발견했을 때는 질전정유두종과 모양이 비슷하기도 하고 성경험이 없어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어요 그대신 2주에 한번 또는 너무 걱정될 때는 굉장히 자주 소음순 안쪽을 보고 만지고 했는데요 이렇게 손으로 자주 잡아당기고 만진 경우에 질전정유두종이 터질(?)수 있나요? 최근 거의 매일 만지긴 했어요 오늘 소변을 보는데 피가 좀 묻어나와서 바로 확인해보니 질전정유두종이라 생각했던 것들중 하나가 터져(?)서 하얀색으로 변했어요 그래서 이게 뭔가 싶어서 조금 잡아당겼더니 평소와 다르게 엄청 쉽게 떼졌습니다 만지면 맨들거리고 주변 점막이랑 색은 비슷한데 좀 길고 손으로 잡아당길 수 있는 정도의 길이(?)입니다 참고로 질염기(?)는 자주 있습니다 그리고 맨 처음 발견했을때 자주 만져서인지 뭔가 그 부위에서 살짝 수가 늘어난(?) 느낌은 있고 이곳저곳 번지지는 않았어요
질전정유두종일까요 곤지름일까요 간지럽거나 따가운건 전혀 없어요..
질전정유두종인가요 곤지름인가요? 질전정유두종은 양쪽으로 난다던데 한쪽에만 있습니다.. 아프거나 피가 나거나 커지거나 늘어나거나 딱딱하진 않고 만졌을 때 그냥 살 돌기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콘딜로마는 육안으로 확인이 쉽다는데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