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후 오른쪽 전체 쥐 느낌, 원인은?
허리가 아프더니 갑작스럽게 오른쪽 전체가 쥐난것처럼 느껴지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허리가 아프더니 갑작스럽게 오른쪽 전체가 쥐난것처럼 느껴지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AD
허리 통증과 함께 오른쪽 전체에 쥐가 난 것처럼 느껴진다면 신경 관련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허리 디스크(추간판 탈출증)나 척추 신경 압박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면 통증, 저림, 쥐가 나는 느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질환에 대한 진단은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포털사이트나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search_hospital.do)을 통해 가까운 병원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났고 다음과 같은 경우라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초기 치료로는 휴식, 진통제, 물리치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허리가 끊어질듯이 아파여 누어있지도 못하고 앉아있지도 못하고 서있는게 다 고통이에요
오른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느낌, 그리고 속이 답답한 느낌, 구토는 없고 물설사를 했습니다 변을 봐도 배가 아팠고, 피로감이 들고, 통증은 일반 충수염 증상과 달리 오른쪽 아랫배> 속이 답답한 느낌>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허리 통증> 오줌볼때 통증> 전신피로감> 왼쪽 머리 두통 맥버니즘 쪽엔 통증이 없었고 오른쪽 배꼽 옆부분이 마지막 통증이었음
9월말 허리 왼쪽부위를 삐끗해서 겨속 치료중입니다. 치료는 11월까지 2달간은 병원을 다녔고 11월 중순부터는 한의원을 다니면서 1달이 돼는중이고 현재는 한의원만 다니는중입니다. 현재 증상은 허리는 통증이 심했다 괜찮다 반복인데 이틀전부터 갑자기 오른쪽 허벅지 옆과 뒤쪽에 통증이 왔는데 저리거나 땡기는 느낌이 아니라 해당부위를 지압하듯이 누르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골반쪽하고 고관절부근하고 허벅지와 종아리 옆쪽도 같은 통증이 오는데 이러다가 갑자기 괜찮아지다가 다시 통증이 오고 반복이에요. 통증이 올때는 어떤 자세를 해도 줄어들지를 않아서 괜찮아질때까지 무작정 기다려야하는데 이게 잘때도 그래서 자다 깨다 반복해요. 진통제는 2달간 먹다보니 속이 많이 안좋아져서 위축성위염이 생겼고 그로인해 밥도 잘 못먹어서 복용은 중지 상태에요. 다친거는 왼쪽 허리인데 갑자기 오른쪽 골반에서 다리까지의 통증은 어떤 이유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