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변비와 관절 통증, 뼈 소리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어떤 진료과를 찾아야 할까요?
1달동안 다이어트후1달동안 묽은변 1번씩보다 약먹으니 변비가됬고 모든뼈에서 뚝소리가 점점커지고 관절도 아프네요 통풍도 약간있는데 어디과에 가야할까요?
1달동안 다이어트후1달동안 묽은변 1번씩보다 약먹으니 변비가됬고 모든뼈에서 뚝소리가 점점커지고 관절도 아프네요 통풍도 약간있는데 어디과에 가야할까요?
다이어트 후 변의 상태가 변하고, 뼈에서 소리가 나며 관절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여러 가지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통풍이 있는 경우에는 관절 통증이 통풍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전문과를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1. 소화기내과: 변비와 묽은 변과 같은 소화기 증상을 평가하고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2. 류마티스내과: 관절 통증과 뼈에서 나는 소리, 통풍 등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정형외과: 뼈와 관절의 구조적 문제를 평가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 내과적인 평가와 함께 류마티스내과나 정형외과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필요에 따라 의사는 추가적인 검사를 권할 수 있으며, 다른 전문과의 협진을 제안할 수도 있어요. 초기에는 내과(소화기내과 등) 진료 받아주시고 기본 혈액검사를 포함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안내드릴게요. 추후에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다른 전문과로의 의뢰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유식하고 대변이 말캉하기도한데 토끼똥같기도하더라구요 병원에서 엉덩이를 보신적은없는데 변비탈출에 도움되는얘기만해주셨는데 엉덩이진료봐야할까요? 이럴땐 어디과를 가야할까요?
증상 : - 가슴 통증(명치에서 약간 좌측) - 재채기하거나 크게 웃을 때 통증 느낌 - 해당 부위를 지그시 누르면 멍든 것처럼 아픔. 만 37세, 남성 흡연 10년 음주 거의 하지 않음. 경도 비만. 일자목 진단받음 (통증 전혀 없음.) 소화기계 질환 없었음. 심장, 폐 질환 없었음. 어떤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근처 1차 의원 중 직장인 건강검진하는 내과+신경과인 곳이 있는데, 여기부터 가도 될까요? 아니면 모든 진료과 다 있는 종합병원에 간다면, 어느 진료과로 가야 할까요?
가만히 있어도 자꾸 땀이 나고, 숨이 차면서 가슴 뭉침, 흉통, 겨드랑이, 갈비뼈, 등, 날개뼈에 쿡쿡 쑤시는 체한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소리나 알림음에 민감하기도 하고요. 심전도, 24시 홀터, 심장 초음파, 혈액검사, 흉부 엑스레이 검사, 당화혈색소, 갑상선 기능 항진증 검사, 고지혈증 검사는 해보았고요. 스펜이알서방정, 인데놀정 40mg, 삼진디아제팜정2mg를 먹고 있습니다. 어느 과를 가보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