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울고 목소리가 변한 경우,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을까요?
이제 한달 넘은 아가가 하루종일 계속 울었어요. 그런데 저녁부터 목이 쉬어서 목소리가 변했어요. 괜찮은 걸까요?
이제 한달 넘은 아가가 하루종일 계속 울었어요. 그런데 저녁부터 목이 쉬어서 목소리가 변했어요. 괜찮은 걸까요?
아기가 계속 울어서 목이 쉬는 경우는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아기가 하루 종일 계속 울고 있다면 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배가 고프거나, 기저귀가 더러워졌거나, 잠이 부족하거나, 아픈 곳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세요. 목소리가 변한 것은 계속 울어서 목이 쉬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아기가 편안해 보이지 않거나, 먹는 것에 문제가 있거나, 호흡에 문제가 있거나, 기침,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 기관에 방문하여 아기의 상태를 체크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울음은 그들이 불편함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부모님께서는 아기의 울음 소리와 행동을 잘 관찰하셔서 아기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가 쉰목소리가 나서 오전에 병원가니 목이 좀 부었다고 약 처방받았는데요 오늘 낮에 좀 울고 그러더니 저녁되니 쉰목소리가 좀 더 심해졌어요 기침이나 열은 없고 잘 먹는데 그냥 더 지켜보면 될까요?
귀에 약간의 충만감이 있었는데 거의 사라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기존에 비해 소리가 멀리서 작게 들린다는 느낌이 들고 가끔 타인의 목소리가 울려들려 웅얼이 처럼 느껴지고 공간이 넓은 곳에 가면 다른 사람 목소리가 잘 안들립니다.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여러병원에서 해도 모든 주파수가 10db~15db의 정상청력을 유지합니다. 또한 가끔 전기소리와 같은 고주파의 이명이 들리는 경우가 최근 많아졌습니다. 과연 어떤 증상인가요?
59일된아기인데요 목소리가어느순간 쉰목소리가나오고 마른기침하고그러는데요 감기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