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문자님의 글에서 눈 건강에 대해 세심하게 관찰하고 걱정하시는 마음이 느껴져서, 얼마나 신경을 쓰고 계신지 충분히 공감이 됩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멀리 있는 아파트 동 수까지 또렷하게 보일 정도라면 기본적인 시력 교정은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한쪽 눈을 가렸을 때 약간 덜 보이는 듯한 느낌은 대부분 사람들에게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특별히 이상이 있어서라기보다는 양쪽 눈의 역할 차이, 즉 ‘주시안(우세안)’의 영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눈은 양쪽이 함께 작용할 때 시야를 서로 보완해 주기 때문에, 양안 시력에서 불편함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특히 질문자님처럼 안경을 꾸준히 잘 착용하고, 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변화를 민감하게 느끼는 분들은 이상이 생기더라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셔도 됩니다.
혹시 앞으로 한쪽 눈의 흐릿한 느낌이 점점 심해지거나 시야가 이중으로 보이는 등의 증상이 생긴다면 그때는 편한 마음으로 안과를 방문해 보시면 되겠어요.
지금처럼 눈 건강에 대해 꼼꼼하게 관찰하고 챙기시는 모습만으로도 이미 눈을 아주 잘 돌보고 계신 거예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앞으로도 편안한 시야로 일상 속 작은 것들을 계속 선명하게 바라보실 수 있기를 응원할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