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후 다음날 살을 만쟜을때 아픈이유는 왜그런가요?
음주 후 다음날 살을 만쟜을때 아픈이유는 왜그런가요?
음주 후 다음날 살을 만쟜을때 아픈이유는 왜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주 후 다음날 살을 만졌을 때 아픈 이유는 알코올 대사 산물인 아세트알데하이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물질은 음주 후 전신 저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근육과 조직에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척추 주변 근육에 혈액이나 산소, 영양소가 공급되는 것을 방해하여 근육과 인대를 약화시키고, 이로 인해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한 탈수도 근육 경련이나 통증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음주 후 몸이 피로해지고 회복하는 과정에서도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하여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발열, 설사 등의 다른 동반 증상이 없는지 잘 살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술 마시고 다음날에 움직이기도 힘들정도로 온몸에 살이 땡땡하게 붓는느낌에 살짝 닿거나 스치기만해도 멍든곳을 때리는거처럼 너무 아픕니다 ㅠㅠ 지금 한자세에서 움직이지도 못해서 닥터나우로 해결될만한 약을 받고싶어요 ㅠㅠㅠ살료주세요😭😭

음주 다음날 오른쪽 옆꾸리가 아플수있나요??

음주 후 다음날 소변이 자주 마려울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