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 활동량에 따라서
익명 • 2023.04.08
정자 활동량에 따라서 난관 팽대부까지 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정자가 팽대부까지 갔는데 난자가 안나와있으면 기다리나요? 생존기간동안?
임신가능성
정자 활동량에 따라서 난관 팽대부까지 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정자가 팽대부까지 갔는데 난자가 안나와있으면 기다리나요? 생존기간동안?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자는 하루에 5억개 정도가 생성이 되고 운동 속도는 개인에 따라서 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관계 후 30-40분 정도가 되면 난관의 끝까지 도달하게 되어 난자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여성의 몸 속에서 3일 정도 살아있게 되는데요. 즉 72시간 정도 생존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난자의 경우 여성의 생식세포로 난소에서 배출이 되지만 수명은 24시간 정도로 수정되지 않은 난자는 자궁 내막과 함께 몸 밖으로 배출이 되게 되어요. 호르몬의 작용을 통해 나팔관으로 도달하여 수정이 이루어지면 임신이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되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본인이 본인의 정액에서 정자가 어느 정도고 어느정도 활동량이 있는지 병원을 안 가고도 알아볼 수 있나요?
머리에 다한증이 있는데....계정에 관계없이 활동량이 발생하면 상의가 젖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네요 활동할때 머리띠를 착용해도 머리띠에 땀 흡수량이 많아 결국 상의가 젖을정도로 나는데 어찌해야 하나요?
조금만 덥고 활동량이 늘어나면 땀이 비오듯 쏟아져서... 처방이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