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살펴보면,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으로 보입니다.
11월 20일과 25일에 콘돔 없이 잠깐 삽입했으나 사정을 하지 않았고, 27~30일에는 콘돔을 착용하고 질외사정을 했다고 하셨네요.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질외사정을 했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콘돔이 손상되지 않았다면 피임 효과는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11월 12일경에 나타난 갈색 피 섞인 냉은 배란 출혈일 가능성이 있으며, 11월 22일부터 경험한 아랫배 통증과 가슴 통증은 생리전증후군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12월 7일에 피와 냉이 약간 섞여 나온 것은 지연된 생리가 시작되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어 예정일보다 지연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하시다면,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4일 이후에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생리 불규칙이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