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대원 복용 시 복부팽만과 변비가 정상인가요?

김OO • 2026.01.04

코대원 약 먹고있는데 복부팽만감이랑 변비같이 잘 못누고 방귀도 안나와요 원랴 그런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복부팽만감과 변비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코대원 복용 시 일부 환자에게서 소화기계 부작용으로 복부팽만감, 변비, 가스 배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이 장 운동에 영향을 주거나 장내 미생물 균형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복부 마사지도 장 운동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약을 처방해 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용량 조절이나 대체 약물 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약을 임의로 중단하지 마시고,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