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 이는 정상인가요?
생리 후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생리가 끝난 지 이틀 차입니다. 복부가 부풀어 있어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관계를 하면 자궁 경부에 닿는 느낌이 듭니다. 원래 생리가 끝나고 자궁이 계속 부어있기도 한가요?
생리 후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생리가 끝난 지 이틀 차입니다. 복부가 부풀어 있어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관계를 하면 자궁 경부에 닿는 느낌이 듭니다. 원래 생리가 끝나고 자궁이 계속 부어있기도 한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상황이 걱정되시겠어요. 생리 후의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리 전에 아랫배가 부어오르는 것은 호르몬 변화 때문에 나타날 수 있어요. 생리가 시작되면서 수분이 배출되면서 아랫배가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그런데 생리가 끝난 후에도 복부 팽만이나 자궁 부음이 계속된다면, 이는 일반적이지 않을 수 있어요.
생리 중에는 호르몬 분비 때문에 일시적으로 복부 팽만 등을 느낄 수 있고, 생리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져야 해요. 그런데 질문자님처럼 생리가 끝난 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국소적으로나 전신적으로 부어오르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뇨제를 사용하거나 염분 섭취를 제한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치료 방법은 전문가의 지시를 받아서 해야 해요.
결론적으로, 생리 후에도 복부 팽만과 자궁 부음이 계속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내 사정은 없었으나 불안해서 11/1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고 복용 후에도 11/9에 생리를 하고 11/31에 노콘 관계했을 때도 사정을 안 해서 다음 달인 12/11에도 생리를 했습니다. 그러고 12월 말에 이틀 정도 복통과 복부팽만과 함께 하혈을 했고 1/13에 예정대로 생리를 하지 않은 채 이틀 째 복통과 복부팽만만 있는데 임신이나 자궁에 문제가 있을까요?

급체로 복부팽만감을 느끼고, 며칠째 똥도 못싸다가 오늘 병원약 타먹었더니 갑자기 물똥이 막 나옵니다. 병이 나아가고 있는 건가요?

생리 예정일이 8일 정도 지나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불순으로 상담하고 초음파검사 했는데 자궁 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라고 하셨어요. 이게 생리 시작 전에 두꺼워진다는데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