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3개월간 왼쪽 유즙 분비, 이유는?
성경험이 없는 20대 여성입니다. 3개월가량 왼쪽에서만 유즙 분비가 있습니다. 복용중인 약도 없고 통증도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성경험이 없는 20대 여성입니다. 3개월가량 왼쪽에서만 유즙 분비가 있습니다. 복용중인 약도 없고 통증도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유즙 분비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성경험이 없는 20대 여성에서 유즙 분비가 있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어요: 1. 프로락틴 분비 이상: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프로락틴 호르몬의 과다 분비는 유즙 분비를 유발할 수 있어요. 이는 종양(예: 뇌하수체 선종) 또는 다른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2. 약물 부작용: 특정 약물들, 특히 항우울제, 항정신병 약물, 고혈압 약물 등은 프로락틴 수치를 증가시켜 유즙 분비를 유발할 수 있어요. 복용중인 약이 없다고 하셨으니 이 경우는 해당되지 않을 수 있어요. 3. 갑상선 기능 이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기타 갑상선 질환도 프로락틴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4. 유방 자극: 유방이나 유두가 지속적으로 자극받는 경우에도 유즙 분비가 일어날 수 있어요. 5. 만성 질환: 만성적인 간 질환 또는 신장 질환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들이 유즙 분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6. 스트레스: 심한 스트레스나 정서적 변화도 프로락틴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유즙 분비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해요. 진찰 과정에서는 유방 검사, 혈액 검사(프로락틴 수치, 갑상선 기능 검사 등), 그리고 필요한 경우 뇌의 MRI나 CT 스캔을 통해 뇌하수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3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는 증상이므로, 가까운 시일 내에 산부인과나 내분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2살 여성입니다 몇 년 전에 생리불순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간 무월경이 계속되어 며칠 전 다시 병원에 가서 피검사, 초음파를 했는데 피검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초음파로 보기엔 다낭성이 아직 있고 자궁내막이 두꺼워진 상태여서 생리유도주사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오늘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하고 아프더니 투명색~황색 유즙이 분비되는 걸 발견했습니다. 주변을 압박하면 아주 조금씩 나와요. 검색해보니 프로락틴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을 때 무월경, 유즙분비 같은 증상이 생긴다던데요ㅠ 1. 프로락틴에 문제가 있을 때 한 쪽 가슴통증이 생기기도 하나요? 2. 무월경과 유즙분비는 프로락틴 선종일 가능성이 큰가요? 만약 피검사 결과가 정상이어도 mri를 찍어봐야 할까요? 3. 평소에 왼쪽 편두통이 자주 찾아오는 편인데 이것도 혹시 선종과 관련이 있을까요? 4. 생리유도주사를 맞고 유즙이 나올 수도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ㅜ
20대 여자입니다. 왼쪽 겨드랑이에 5분에 한번씩 꾹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어요. 왜 그런건가요?
갑자기 왼쪽 가슴에 통증이있어요ㅠㅠ 자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이러네요 20대 초반 여성인데 왜이러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