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약 규칙적 복용 중단으로 생기는 증상, 심박수 빨라짐과 어지럼증 가능할까요?
제가 한참 공황장애 약을 먹다가 일이 너무 바빠서 2주에서 3주 정도?를 병원에 못 갔습니다. 그래서 규치적으로 먹었던 것을 안 먹어서 어지럼증과 심박수 빨라짐을 느끼고 몸이 사시나무 떨 뜻이 떨 수 있나요?
제가 한참 공황장애 약을 먹다가 일이 너무 바빠서 2주에서 3주 정도?를 병원에 못 갔습니다. 그래서 규치적으로 먹었던 것을 안 먹어서 어지럼증과 심박수 빨라짐을 느끼고 몸이 사시나무 떨 뜻이 떨 수 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공황장애 약을 갑자기 중단하면 항우울제 중단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높아져 있던 세로토닌 농도가 갑자기 원래대로 돌아가면서 생기는 결과로, 심박수가 빨라지고 어지럼증을 느끼는 것은 그러한 증상 중 일부일 수 있어요. 또한 불안, 초조, 감기 유사 증상(근육통, 피로, 무기력, 오한, 콧물 등), 메스꺼움이나 구토, 꿈을 많이 꾸게 되거나 불면증 등을 겪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항우울제 치료는 충분한 유지치료 기간을 거치지 않으면 반드시 우울증의 재발을 겪으며 재발할 때마다 완치율은 급감하고 치료 기간과 재발률은 급증한다고 해요. 따라서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계획적으로 중단하는 것이 중요하며, 임의로 약 복용을 중단하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릴게요.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이 공황장애 약물 중단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군대도 만기전역하고 멘탈도 강하다 생각했는데 2년간의 수험생활로 몸도 마음도 다 지치고 해서 공황장애가 생겼어요. 저는 이런 병이 생길 줄 몰랐어요. 일단 약도 복용해보고 공황장애에 대해 알고 올바르게 인지하게 되니 많이 좋아졌지만 가끔씩 드는 가슴이 쿵 하는 느낌, 어지럼증, 심장박동 빨라짐이나 느껴짐, 가슴답답함 등은 어쩔 수 없더군요. 심지어 잘 때 중간에 깨서 이런 증상이 느껴져 힘들 때도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이 증상들도 서서히 사라지나요?
설사 구토를 하는 위장장애일때 오한과 어지럼증등 전신적증상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제가 몇일전에 병원을 갔다왔는데 공황장애 증상이 있어서 갔더니 맞다고 하더라구여 그리고 어지럼증, 구토 심장빨리뛰고 식은땀나고 쓰러져서 일도 못하는 상태입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