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벗으면 스마트폰이 잘 보이는 이유는?
만 40세인데 안경을 쓰고 스마트폰을 보면 잘 안보이고 안경을 벗으면 보입니다. 노안이 온건가요? 아님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만 40세인데 안경을 쓰고 스마트폰을 보면 잘 안보이고 안경을 벗으면 보입니다. 노안이 온건가요? 아님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안경을 쓰고 스마트폰을 보면 잘 안보이고 안경을 벗으면 보이는 증상이 있다면 노안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노안의 주요 증상은 가까운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증상입니다.
노안이 시작된 경우 가까운 사물이나 글씨가 잘 안보이기 때문에 근시용 안경이 잘 안맞을 수 있어요.
최근 눈이 침침하고 가까운 물건을 볼 때 오히려 멀리 놓아야 잘 보인다면 현재 사용하는 안경 도수를 도절해야할 것 같으니 안경점에서 렌즈를 교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현재 증상만으로 안과적인 질환을 의심하기는 어려운 단계지만 눈 건강에 대해서 평가 받아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이번기회에 안과에서 검사 후 안경을 바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노안 증상과 원인, 치료법과 함께 백내장과의 차이까지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마 전에 안경을 바꿨습니다. 기존 안경의 도수가 잘 맞기도 하고 시간도 없어서 기존 안경을 주고 같은 도수로 맞춰달라고 했는데 새 안경 느낌이 너무 달라요. 안경 벗으면 잠깐동안 스마트폰이 가운데가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요. 커브드 모니터 처럼요. 기분 탓인지 안경점에서 실수한 건지 궁금해요.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의 발생에 연관성이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했다 바로 스마트폰 사용시 전자파나 블루라이트가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했다. 그니까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같은걸 유발하나요? 근데 지금 전세계인이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데 그럼 이 전세계인들이 다 암에 걸릴 위험성을 가지고 사는건가요? 사업하거나 영업팀에 있거나 하는 사람들은 핸드폰을 하루종일 달고 있는데 또 가만보면 그렇게 달고있는데 아무 문제 없는 사람들이 훨씬 많은데, 이정도면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 유발을 안 시키는거 아닌가요?
근시 스마트폰 가깝게 오래보면 안경을 써도 근시가 악화 될 수 있나요? 근시가 악화 되는 이유가 작은 글씨 스마트폰 가깝게 보거나 가까운걸 오래보면 근시 악화 되나요? TV 화면 큰걸로 보면 근시 악화가 덜 되나요? 근시는 왜 발생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