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농양이 터져 피가 나오고 이상한 느낌이 있어요, 치료가 필요할까요?

노OO • 2024.10.29

4주전 항문옆 농양이 생겨 자연배농이 되고나서, 3주차쯤 됐 을때 똥을 쌀때 농양이 터진구멍으로 피가 뚝뚝 떨어졌고, 똥을 다싼후에는 똥이 들어가는 이상한 느낌? 이 났습니다. 평소에 다닐때는 고름과 배변냄새가 나는 이물질들이 항문에 뭍어나 왔습니다. 현재(4주)차 농양 터진 부위의 모습은 아래에 사진 과 같고 똥을쌀때 피가 나온다거나 똥싸고 나서 똥이 들어가는 이상한 그런 느낌의 현상은없어졌습니다 치루일까요?

치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농양이 자연 배농된 후에도 피가 나오고 이상한 느낌이 있다면, 치루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치루는 항문 주위의 만성적인 농양이나 항문선의 염증으로 시작하여 고름이 배출되고 나면 항문선의 안쪽과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터널이 생겨 바깥쪽 구멍을 통해 분비물이 나오는 현상입니다. 현재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루는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으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항문외과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외과 관련 질문

  • 항문 농양이 터져 피가 나와 똥이 들어가는 이상한 느낌, 치료 필요할까요?

    4주전 항문옆 농양이 생겨 자연배농이 되고나서, 3주차쯤 됐을때 똥을 쌀때 농양이 터진구멍으로 피가 뚝뚝 떨어졌고, 똥을 다싼후에는 똥이 들어가는 이상한 느낌? 이 났습니다. 평소에 다닐때는 고름과 배변냄새가 나는 이물질들이 항문에 뭍어나왔습니다. 현재(4주)차 농양 터진 부위의 모습은 아래에 사진과 같고 똥을쌀때 피가 나온다거나 똥싸고 나서 똥이 들어가는 이상한 그런 느낌의 현상은없어졌습니다 치루일까요?

    외과

    치루

    2024.10.29
  • 항문농양이 터져서 고름이랑 피가 나왔어요

    1년전 항문 농양으로 수술받았습니다 얼마전 다시 항문 농양이 생겻는데 열이나거나 하진 않고 앉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어요 기존에 잡혀있던 일정을 취소할수가없어서 병원을 가지못하고 진통소염제를 먹고 내일 병원 내원예정이였는데 오늘 새벽에 농양이 터지면서 고름과 피가 나왔습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외과

    항문

    2022.11.23
  • 배농절제 후 피가 나와요, 재발인지 아닌지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3/26일 항문농양 수술을 받고 다른 부위에 재발해서 4월23일 배농절제를 했는데요 오늘 배농절제를 한 부위가 부풀어서 손으로 눌려봤더니 여드름 나오듯이 피가 터져나왔습니다.. 절제술 부위가 막혀서 피가 나온건지 아니면 항문농양이 재발했다고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외과

    치루

    202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