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 종아리근육이 갑자기 뻣뻣해졌는데 쥐가난건가요?
자다가 종아리근육이 갑자기 뻣뻣해졌는데 쥐가난건가요? 왜그런지요...
자다가 종아리근육이 갑자기 뻣뻣해졌는데 쥐가난건가요? 왜그런지요...
AD
네, 자다가 종아리 근육이 갑자기 뻣뻣해지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근육 경련, 즉 '쥐'가 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은 근육이 갑자기 강하게 수축하면서 발생하는데, 이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슘, 마그네슘 등이 부족하거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원인일 수 있고, 누워서 잘 때 종아리 근육이 짧아진 상태라 근육 경련이 더 잘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나 걷는 동작 등이 원인이 되거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쥐가 난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주 쥐가 난다면, 전해질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식단을 조절하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 스트레칭이나 운동 등을 통해 관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가까운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안에 대해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다가 갑자기 종아리에 쥐가 나서 급하게 풀긴했는데 종아리 안에 근육들이 뭉쳐져있는게 느껴지거든요 한의원가서 침 맞으면 좀 괜찮아질까요?
저희 아버지께서 자다가 종아리와 발 뒷꿉치가 자주 쥐가 납니다. 그리고 종종 다리가 경련이 올때도 있구요. 자다가 한쪽다리가 움찔 움찔(?) 경련이 와서 잠을 쉽게 깨구요. 쥐가 날때 근육이 엄청 펄떡펄떡 뛰는게 보이고 체감상 10분?정도 구르십니다. 너무 아프셔가지고. 원인이 뭘까요?
손가락과 배 에 근육이 뻣뻣해지면서 굳어지는것(쥐가 오는것)같고 다리에도 쥐가 잘나요. 이럴땐 무슨과 진료를 받아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