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불편함, 화장실 자주 가는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은 있을까요?
위장이잡히는듯한불편함이있고 예민해서 음식을먹으면화장실을가게되거나 합니다 오래앉아있는거 때문에방광쪽에 불편함도있는데 이런상황에 도움이될수있는약국에서 받아볼수있는약은있을까요
위장이잡히는듯한불편함이있고 예민해서 음식을먹으면화장실을가게되거나 합니다 오래앉아있는거 때문에방광쪽에 불편함도있는데 이런상황에 도움이될수있는약국에서 받아볼수있는약은있을까요
위장 불편함과 화장실을 자주 가는 증상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는 소화제, 프로바이오틱스, 항경련제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소화 불량 완화, 장 건강 개선 및 장의 경련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들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방광 쪽 불편함이 있다면 비뇨기과적인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평가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소화기내과나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화장실 자주 가는 것도 임신초기증상 인가요??
1~2년 전 부터 비슷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은데 겨울, 그것도 저녁에 주로 나타납니다. 현재는 12시 40분 쯤 부터 10분에 한 번 꼴로 화장실을 가는 중이고, 가끔 잔뇨감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괜찮은데 집에만 오면 증상이 생깁니다. 가끔 있는 잔뇨감은 진짜 미쳐버릴 정도입니다. 신기하게 자려고 하면 배뇨 간격이 짧아지고, 잠 다 깨면 또 멀쩡해집니다. 이와 별개의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현재 기침 동반한 37.5~38.1 사이 발열 있고, 심박수는 120회/분 정도입니다. 심박수가 높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는지도 궁금합니다.
화장실에 자주가게 되는 원인 중 임신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