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불편함, 화장실 자주 가는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은 있을까요?
위장이잡히는듯한불편함이있고 예민해서 음식을먹으면화장실을가게되거나 합니다 오래앉아있는거 때문에방광쪽에 불편함도있는데 이런상황에 도움이될수있는약국에서 받아볼수있는약은있을까요
위장이잡히는듯한불편함이있고 예민해서 음식을먹으면화장실을가게되거나 합니다 오래앉아있는거 때문에방광쪽에 불편함도있는데 이런상황에 도움이될수있는약국에서 받아볼수있는약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장 불편함과 화장실을 자주 가는 증상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는 소화제, 프로바이오틱스, 항경련제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소화 불량 완화, 장 건강 개선 및 장의 경련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들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방광 쪽 불편함이 있다면 비뇨기과적인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평가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소화기내과나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화장실 자주 가는 것도 임신초기증상 인가요??
1~2년 전 부터 비슷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은데 겨울, 그것도 저녁에 주로 나타납니다. 현재는 12시 40분 쯤 부터 10분에 한 번 꼴로 화장실을 가는 중이고, 가끔 잔뇨감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괜찮은데 집에만 오면 증상이 생깁니다. 가끔 있는 잔뇨감은 진짜 미쳐버릴 정도입니다. 신기하게 자려고 하면 배뇨 간격이 짧아지고, 잠 다 깨면 또 멀쩡해집니다. 이와 별개의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현재 기침 동반한 37.5~38.1 사이 발열 있고, 심박수는 120회/분 정도입니다. 심박수가 높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는지도 궁금합니다.
오늘 설사를 계속 합니다. 변을 보면 물이 많이 나오는데 액체와 고체가 분리되어 나옵니다. 계속 꼬르륵 거리고 조금만 있으면 다시 화장실에 가게 되네요 속이 더부룩하게 불편하고 꼬르륵거리고 화장실 자주 가는거 말고는 약간의 탈력감 뿐입니다. 지사제를 복용해도 될까요? 가지고 있는 물약은 포타겔과 알마겔이 있습니다. 둘 중에 뭘 먹을까요? 아 아침에는 위장도 쓰렸습니다. 지금은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