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근육통 후 변 볼 때 불편함이 정상인가요?
제가 잘 생각해보면 항상 변을 보면 항문이 아무렇지가 않았는데 항문 근육통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도 계속 먹고 있는데 항상 변을 보고 나오면 항문이 좀 불편한데 이것도 증상 중 하나인가요,,??? ㅜㅜ 언제쯤 아무런 증상없이 편안하게 살 수 있을까요??
제가 잘 생각해보면 항상 변을 보면 항문이 아무렇지가 않았는데 항문 근육통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도 계속 먹고 있는데 항상 변을 보고 나오면 항문이 좀 불편한데 이것도 증상 중 하나인가요,,??? ㅜㅜ 언제쯤 아무런 증상없이 편안하게 살 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근육통이 있으신 상황에서 배변 후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은 충분히 이해됩니다.
항문 근육통이 있을 때 배변 후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항문 주변 조직이 민감해진 상태에서 배변 과정은 추가적인 자극이나 압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변이 딱딱하거나 변비가 있는 경우 이러한 불편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현재 처방받은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면서 위의 방법들을 병행하시면 점차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문 근육통은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으로 수주 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출혈이나 심한 통증이 있다면 다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 질환은 조기에 적절히 치료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을 보러 갔는데 앉아 있는데 소변을 다 보고 변 마려운 느낌은 아닌데 항문 안이 뭔가 불편한데 뭘까요.. 항문에서 별이 밀고 나올려는 건 없는데 혹시 진짜 변일까요?

생리 중인데요. 앉아서 변을 봤는데요. 변기에 앉아있는데 항문이 먼가 멍하고 불편합니다. 이거 변을 덜 본 걸까요?

새벽이라 잘려고 누웠는데 변이 마려운 느낌이 조금 들어서 화장실을 왔는데 변이 나오다가 뭔가 불편함이 남아있습니다. 변을 덜 본 느낌이 강하진 않지만 항문에 아직 남아있는 느낌이 듭니다. 항문에서 뿌지직 거립니다.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화장실 나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