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시톡정 장기 복용해도 괜찮나요?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덱시톡정을 먹고있는데 항산화작용과 신경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해서 1년 가까이 먹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당뇨병환자들이 먹는약으로 나와있던데? 장기간 복용해두 갠찮은가요? 영진브로멜라인100그램도 같이먹는데 위보호제 동아 가스터정20미리그램과 같이 먹습니다 통증이 많이 줄어서 서서히 약을 줄여가려고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덱시톡정을 먹고있는데 항산화작용과 신경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해서 1년 가까이 먹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당뇨병환자들이 먹는약으로 나와있던데? 장기간 복용해두 갠찮은가요? 영진브로멜라인100그램도 같이먹는데 위보호제 동아 가스터정20미리그램과 같이 먹습니다 통증이 많이 줄어서 서서히 약을 줄여가려고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덱시톡정을 1년 가까이 복용하고 계신다고 하셨네요.
약물의 장기 복용은 개인의 건강 상태, 기저질환, 약물의 특성에 따라 안전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덱시톡정의 경우, 항산화 작용과 신경세포 보호 기능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약물도 장기간 복용 시 간이나 신장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들이 복용하는 약물이라면,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줄어들어 약을 서서히 줄여가려는 계획은 좋은 접근법입니다. 다만, 약물 감량은 반드시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갑작스러운 중단은 금단 증상이나 원래 증상의 재발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처방 의사를 방문하여 약물의 효과와 부작용을 평가받고, 필요에 따라 용량 조절이나 대체 치료법을 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데놀과 덱시뉴로정 액티넘exgold를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피부 주사염여서 라푸톤정10밀리그램/독시메디정(독시사이클린수화물) ( 하루에 2번 하루에 한 번만 먹고 있어요) 5개월 넘게 복용 중인데요 괜찮을까요? 약을 하루 이틀 정도 안 먹어도 또 피부에 뭐가 나서 끊기가 그래서 질문 남겨요ㅠㅠ

안녕하세요 비뇨기과약을 10월달부터 복용하고 있은데요 소변으로 인한 문제때문에 펜폴, 하루날디 등에 유니네콜정을 포함해서 먹고 있는데요 이게 전립선 관련 약인걸로 알고 있는데 20대 여성이 유니네콜정을 오래 복용해도 상관없을까요? 10월부터 복용해서 지금까지 거의 8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