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전 냉면, 체리, 포도를 먹고 위장이 아프고 장염 가능성, 오른쪽 하복부 유난히 아픔
김OO • 2024.06.12
3일 전 냉면, 체리, 포도를 연속으로 먹고 난 후 위쪽이 살살 아프더니 장까지 아프게 되었습니다. 어제 병원을 가보니 경련성이거나 장염일 가능성이 있다며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배가 전체적으로 아프면서도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픕니다. 맹장수술은 올해 4월에 이미 했고 나이는 20대 초반입니다. 열은 나지 않으며, 2일 전까지는 그래도 정상적인 배변과 함께 구토가 없었는데 어제부터는 설사가 시작되었고 단 한 번의 구토가 있었습니다.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픈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른쪽 하복부의 염증이 유난히 심해서인가요?
소화기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12
오른쪽 하복부 통증은 맹장염, 변비, 장염, 게실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맹장수술을 이미 하셨다면 맹장염은 배제할 수 있겠지만, 여전히 고려해야 할 가능성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장이나 대장의 일부인 회장 끝 부분의 염증(회장염), 소화기계의 다른 부분의 문제, 비뇨기계 문제, 여성의 경우 난소나 난관의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사와 구토 증상이 있다면 장염 가능성도 여전히 고려해야 합니다. 장염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 등에 의한 감염이나, 음식에 의한 독소 반응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면, 체리, 포도 등을 연속으로 섭취한 후 증상이 나타났다면, 음식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음식물 불내증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통증으로 불편하시다면 다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처방 받아 복용 중인 약물이 있을 경우 임의로 다른 약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의사나 약사에게 문의 후 복용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