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된 후 갑자기 2.25 디옵터 근시가 생기면 병적 근시인가요?
어릴때 근시가 없었고 안구 성장이 끝나고 성인이 된후 근시가 생긴경우 2.25 디옵터32세 병적 근시 인가요? 안과에서는 ( 근시가 있네요 ) 라는 말만하고 진행성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성인이 안과에서 근시가 있네요 라고 말하면 병적 근시 인가요? 아니면 진행성 근시 일까요 과도한 근거리 작업이 많았습니다.
어릴때 근시가 없었고 안구 성장이 끝나고 성인이 된후 근시가 생긴경우 2.25 디옵터32세 병적 근시 인가요? 안과에서는 ( 근시가 있네요 ) 라는 말만하고 진행성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성인이 안과에서 근시가 있네요 라고 말하면 병적 근시 인가요? 아니면 진행성 근시 일까요 과도한 근거리 작업이 많았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 갑자기 근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2.25 디옵터의 근시는 비교적 경미한 근시에 속합니다. 병적 근시는 일반적으로 -6.00 디옵터 이상의 고도 근시를 말하며, 안구의 길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져 망막 및 기타 안구 구조에 변화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병적 근시는 진행성일 수 있으며, 심각한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 근시가 생겼다고 해서 바로 병적 근시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안과에서 '근시가 있네요'라고 말한 것은 단순히 근시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지, 그것이 병적 근시인지, 진행성 근시인지를 구분한 것은 아닙니다. 진행성 근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시의 정도가 점차 심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과도한 근거리 작업이 많았다면, 그것이 근시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시의 진행 여부나 그것이 병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안과 의사는 근시의 정도, 안구의 길이, 망막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근시의 성격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시의 진행 여부나 병적 근시 여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으시고, 의사와 상의하여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환경과 현재 증상을 봤을 때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셔서 눈의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근시가 성인에서도 진행되기도 하나요? 제가 근 10년만에 검진차 안과를 갔는데요. 어렸을때부터 초고도근시였고 성인 이후에는 진행을 안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오늘 검사해보니 크게 진행된건 아니지만 좀 더 근시가 진행됐다고 하네요.... 30대에서도 근시 진행이 가능한건가요? 녹내장 백내장 및 망막질환은 없다고 하네요.
제가 디옵터로 근시 두눈 다 -5.50~6.00 정도 나오는데 교정시력이 0.8정도 나옵니다. 현재 26살인데 23살 때까지는 -4.50으로 디옵터에 변화가 없었는데요. 업무 특성상 모니터를 계속 보다보니 시력이 저렇게 떨어졌어요ㅠㅠ 질문이 좀 많은데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시력저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가요? 또 26살에 저 시력이면 많이 나쁜 거죠? 2. 원래 눈이 나쁘면 질병 없어도 야간에 잘 안 보이거나 침침함 등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3. 근시가 심하면 시신경이 약하다고 들었는데 그럼 노안이 시작되고 녹내장 등 질병이 무조건 생기는 건가요? 4. 근시로 인해 시신경이 약하면 자고 일어날 때 눈이 눌려서 안압이 높아질 확률이 높나요? 5. 눈 주위 한의원 침이 시신경 등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나요?
성인의경우도 근시잔행을 막으려면 근거리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책보기는 자제하는것이줗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