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작년 7월부터 시작된 어지러움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여러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리프팅 운동 중에 발생한 현기증이 트리거가 되어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방에서 근무하시면서 불 앞에서 오랜 시간 서 계시는 것이 열로 인한 탈수 혹은 열사병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팬에서 올라오는 열기와 연기로 인해 숨이 짧아지는 것은 환기가 잘 되지 않는 환경에서 일하시는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어지러움 증상은 귓 속의 전정신경계의 이상이거나, 뇌의 병변으로 인한 어지러움, 단순 빈혈 등 다양한 원인이 있어요. 이석증이 원인일 수도 있고,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의 원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가벼운 두통이라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진통제로도 어느 정도 증상 조절이 가능하지만 어지러운 증상에 대해서는 의사의 진찰을 통해 처방 받는 약으로 조절이 가능해요.
어지러움과 두통, 울렁거림 증상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적합한 의약품을 처방 받아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주방 환경에서의 환기를 개선하고, 열기와 연기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