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많이 나고 수분 섭취가 적어도 자주 화장실을 가는데, 수분 부족과 연관이 있을까요?
땀도 많이 나는 편이고 물을 엄청많이 마시지않아도 화장실을 자주가요(소변 남들보다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나요? 연관있나요
땀도 많이 나는 편이고 물을 엄청많이 마시지않아도 화장실을 자주가요(소변 남들보다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나요? 연관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체내에서 수분 부족 상태가 될 수 있어요. 체액량 손실을 줄이기 위해 소변량도 적어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당뇨, 신장의 기능 문제, 요로감염 시 소변을 자주 볼 수 있어요. 땀을 많이 흘렸다면 물을 잘 챙겨 마시는 것이 좋겠고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이 심하다면 신장내과,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하루에 몇 회 이상 소변을 보는 것이 적당할까요? 빈뇨의 기준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몸에 수분이 자주 부족해서 몇년전에 전해질부족으로 몸이 굳은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후 물많이 마시는데 그러면 잠자는동안에 화장실을 자주가느라 깨서 피곤하고 안먹으면 구토와설사를 또 계속합니다 음주도 안했어요~ 그럼또 수분부족으로 물과 포카리를 번갈아가며 마시는데 이러면 또 자면서 화장실 자주가고.... 힘들어요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이에 맞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요즘 업무 스트레스가 있고, 오래 앉아서 작업하는데 그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평소보다 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어난것같습니다. 수분섭취를 과도하게 하지 않았음에도(사실 수분섭취가 좀 부족함) 한시간에 2회정도 화장실을 가게 되고 이게 소변이 마려운 기분인지 분별이 안되게 아랫배가 살짝 불편한? 소변이 마려운듯한 기분이 지속됩니다. 소변을 보고나면 잔뇨감이 있어 또 소변을 보러 가야할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래서 화장실을 가면 아주조금 나오는, 또는 나올것같은 기분이들어요ㅠㅠ 방광염 증세일까요? 혹시 당장 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느곳으로 가야할까요?
임신 아닌거 확인하고 생리까지 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화장실을 많이 가요… 수분 섭취도 평소랑 똑같은데 하루에 여섯번? 일곱번 정도 가는데 막 방광이 눌릴 정도로 소변이 마려운 건 아니에요 임신일 가능성이 있을까여??